KOG Daily Bread-02/01/19(금. Fri.)

Author
관리자
Date
2019-02-02 08:48
Views
208

<KOG Daily Devotional Bread>
“출애굽 이야기를 시작하며”
02/01/2019(금. Fri.)


• (마태복음. Matt 28: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 (히브리서. Heb 13:5)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오늘도 잠자리에서 깨어나자마자 주님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주님, 제게 오늘도 생명을 허락하시고 새 날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순간순간 하나님의 임재를 잊지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임재연습함에 깨어있게 하소서. 주님과 교제함에 방해가 되는 세상의 것에 억눌리지 않도록 제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시옵소서. 무엇보다 감사함과 기쁨을 잃차않는 매 순간이 되게 도와주옵소서.


오늘부터 매일의 영적양식으로와 주일날에 나눌 출애굽기 이야기의 주제가 “하나님의 임재와 하나님 나라”입니다.
지난 주일 나눈 “출애굽 이야기 (01)”말씀(동영상)과 출애굽기 전체를 볼 수 있는 간단한 요약을 정리했습니다.



A. (주제관점);
1. 하나님을 예배하는 백성이 되게하기 위해 애굽 땅에서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어 내신 하나님 - 우리를 구원하신 궁극적 목적이다.
2. 내 안에 늘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임재 - 너희가 어디를 가든 어디에 있든 너희와 항상 함께 하겠다는 것이다.



B. (출애굽기의 3단락);
1.(1-18장): 구원-하나님을 예배하는 백성이 되게하기 위해 애굽 땅에서 이끌어내심.
2.(19-24장): 율법-어떻게 하나님을 섬길 것인가(율법의 규례를 가르침), 어떻게 하나님의 임재가운데 살 것인가?
3.(25-40장): 성막-너와 함께있으리라(너희가 어디를 가든지 내가 너희와 함께하겠다-하나님의 임재 약속). 지금도 자신의 백성과 자녀들과 같이 가고계신 하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