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19(토. Sat.) (잠언. Prov 9:7-9)

Author
관리자
Date
2019-10-26 11:18
Views
1031
하나님의 임재연습 10/26/19(토. Sat.)
(잠언. Prov 9:7-9) 거만한 자와 지혜있는 자;

7 ○거만한 자를 징계하는 자는 도리어 능욕을 받고 악인을 책망하는 자는 도리어 흠이 잡히느니라. 8 ○거만한 자를 책망하지 말라 그가 너를 미워할까 두려우니라 지혜 있는 자를 책망하라 그가 너를 사랑하리라. 9 ○지혜 있는 자에게 교훈을 더하라 그가 더욱 지혜로워질 것이요 의로운 사람을 가르치라 그의 학식이 더하리라.

7. Whoever corrects a mocker invites insults; whoever rebukes the wicked incurs abuse. 8. Do not rebuke mockers or they will hate you; rebuke the wise and they will love you. 9. Instruct the wise and they will be wiser still; teach the righteous and they will add to their learning.

오늘 말씀은 거만한 자와 지혜로운 자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말씀입니다.

거만한 자나 악한 자에게 나타나는 특징이 같습니다. 또한, 지혜 있는 자와 대조를 이루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거만한 자와 악인의 특징은 책망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에게 주어지는 책망을 소중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어리석은 자의 모습입니다.
이와 반대로 지혜있는 자는 자신에 대한 책망을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이는 지혜로운 자라 할지라도 완벽한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책망을 듣게 될 상황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신약성경 말씀에 돼지 앞에 진주를 던지지 말라고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과 일치하는 내용입니다.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은 지혜 있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통해 받는 것은 물론 주위 사람들을 통해 받는 훈계와 책망에 겸손해야 합니다. 저는 그러한 겸손을 갖지못한 많은 사람들이 결국은 삶이 많이 힘듦을 보았습니다.

그것이 삶의 열매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혜로운 사람은 생활가운데서 작은 일에 대해서도 마음이 열려있어 겸손한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조언과 책망까지도 기꺼히 수용합니다. 그러한 겸손과 순종의 모습은 다른사람에게 편안함과 기쁨과 축복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합니다. 그것을 아는 것이 지혜입니다.

주님, 오늘도 이 말씀에 순종하여 지혜를 아는 자가 되게하소서. 그리고 기쁨과 감사함으로 행하여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