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구조'에 대한 준비 및 정보

Author
관리자
Date
2015-07-23 14:00
Views
742


'재난구조'에 대한 준비 및 정보;


 

아래 site에서 참조하세요.

Www.rescuenk.org/resource/

 

"재난(지진) 대비 방안 10가지"

각 가정마다 비상시에 대비한 기본적인 필수물품을 갖출 필요가 증대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재난발생 후 최소 72시간을 버티기 위한 기본적인 대비 물품입니다.

각 가정마다 준비하셔서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음식: 상하지 않는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 캔에 든 음식, 말린 음식 그리고 씨리얼 같은 음식이 좋다. 물에 타서 먹는 분유도 영양분 공급에 큰 도움이 된다. 유아나 노인들을 위한 음식은 따로 준비해야 하며 캔 오프너도 필수 품목.

▶식수: 최소한 1인당 하루 3갤런씩의 식수를 준비해야 한다. 밀폐된 용기에 준비해야 하며 6개월에 한번씩 교체하는 것이 좋다. 기본으로 두 박스 정도의 작은 병물을 준비하여 두고 한 박스씩 정기적으로 로테이션하여 보관한다.

▶비상약품: 상처와 질병에 대비한 각종 약품으로 구성된 비상약품함을 마련해야 한다. 또한 적십자사에서 발행한 ‘비상약품과 개인안전 지침’을 함께 구비하면 좋다. 처방약을 복용 중인 사람들은 여유분을 함께 보관해야 한다.

▶손전등: 비상용 손전등을 침대 밑이나 찾기 쉬운 장소에 배터리 여유분과 함께 둔다. 재난발생시 개스누출 여부를 확인하기 전까지는 성냥, 촛불 등을 사용해선 안된다.

▶전자제품: 배터리로 작동되는 라디오나 TV를 준비해야 한다. 재난발생 직후엔 셀룰러폰이 작동되지 않겠지만 충전을 시켜두는 것이 좋다. 차량용 충전기도 좋은 대안이다.

▶소화기: ABC등급의 소화기를 구비해 놓으면 가정에서 누전, 개스누출 등에 따른 화재에 사용할 수 있다.

▶운동화와 보온 가능한 긴팔상의와 긴바지: 지진이 발생하면 집안에 있는 유리와 그릇 등이 깨어져 맨발로 이동시 발바닥 등을 상할 수 있다. 침대 밑이나 쉽게 신을 수 있는 위치에 한컬레 정도는 비치해 두도록 한다. 또한 비상시에 밖으로 나가기 전에 즉시 입을 수 있는 옷을 미리 결정하여 둔다.

▶여권, 영주권, 시민권증서. 약간의 현금... 등 중요한 서류는 미리 정리하여 작은 가방에 미리 보관하여 두고 비상시 함께 이동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기타: 손바닥면이 고무로 코팅된 면장갑, 비옷, 덕 테이프, 드라이버 등의 연장, 먼지 마스크, 접이식 칼.

▶ 비상 연락망 숙지: 비상 사태가 발생시 자신이 제일 먼저 알려야 할 사람과 전화번호를 숙지하여 둔다.

 

♣ 하나님나라교회 (KOG Church) CRD (Crisis Response Department)

♣ E.Mail : kogmail@yahoo.com /

☎ (213)505-1383 , (714)824-9710 윤희용 장로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