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4/2019(금.Fri.) (전 11:1, 잠 11:24,25)

Author
관리자
Date
2019-06-14 07:57
Views
227
하나님의 임재연습: 06/14/2019(금.Fri.)
(전 11:1, 잠 11:24,25)

•“너는 네 떡을 물 위에 던져라 여러 날 후에 도로 찾으리라” (전 11:1)

•"흩어 구제하여도 더욱 부하게 되는 일이 있나니 과도히 아껴도 가난하게 될 뿐이니라.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윤택하여지리라." (잠 11:24, 25)

성경의 전도서와 잠언은 하나님께 지혜를 받은 솔로몬이 인생을 바로 잘 사는 법을 가르쳐 주는 지혜서입니다. 다른 이들을 위해 나눠주며 섬기는 인생이 헛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철학이나 가르침과는 상반됩니다. 우리 인생의 신비한 비밀을 말하는 것같습니다. 앞의 명령은 세상의 가르침으로 본다면 실로 무모한 행동이요 어리석은 판단입니다. 뒤의 약속은 행복하게 하는 축복입니다. 얻고자 하는 자가 잃을 수 있고, 잃고자 하는 자가 얻을 수 있는 것이 인생이라는 것입니다. 자신이 가진 것, 누리고 있는 것, 붙잡고 있는 것을 포기하면 꼭 죽을 것처럼 보이지만 그것을 내려놓음으로써 진정 살게 되고 복된 인생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장 모험적인 선택이 가장 안전한 선택이 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지금의 삶이 버겁고 힘들더라도 말씀을 신뢰함으로 전도서와 잠언 기자가 경험한 이 놀라운 진리를 우리의 삶 속에서도 체험하고 맛 보아 알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힘을 다하여서
여호와를 사랑하라
네게 준 계명을 마음에 새기고
부지런히 부지런히
이웃에게 전하여라
그러면 네가 짓지 않은 큰 집을 주리라
네가 심지 않은 과실을 먹게 하리라
그러나 한가지 잊지는 말아라
죄인된 우리를 구원하신 여호와를

그러면 네가 짓지 않은 큰 집을 주리라
네가 심지 않은 과실을 먹게 하리라
그러나 한가지 잊지는 말아라
죄인된 우리를 구원하신 여호와를}

오래 전에 즐겨 불렀던 찬송 가사를 기억합니다. ‘여호와를 사랑하라’는 제목으로 (신명기 6:10-15)말씀의 내용입니다. 어제부터 이 찬송을 계속 불렀습니다. 주님, 감사합니다.